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의 초대

구글 에드센스 계정 정지(구글 에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

by Backthebasic 2025. 4. 13.
728x90
반응형

블로그 개설 후 5일만 구글 에드센스 신청 → 7일 후 승인 거절 → 20일 후 신청 → 7일만 승인 → 한달여 만 계정 일시정지

 

 
 
당황스럽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절치부심하여 오매불망 재승인을 그리 기다렸고, 마침내 승인이 되어 유난스럽게(?) 좋아했던 것도 잠시, 내 광고를 내가 클릭했다는 이유로 계정이 일시정지 되었다. 
 
사실, 아직 광고 수입이랄 게 생기지도 않았기에 그리 큰 이슈이겠냐마는 상당한 허탈감이 들었다. 내가 내 광고를 클릭했던 것인가? 기억이 잘 나지 않았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구글 크롬(구글의 승인이므로 구글이 만든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을 사용해야 한다기에 크롬을 사용하였고, 크롬으로 내 블로그에 이동하여 로그인 하던 과정 중에 광고를 클릭했을 수는 있다.(글을 여러개 쓰던 와중에 자동으로 로그아웃 된 것 같은 적도 있었던 것 같다) 아! 광고를 클릭하면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는 지 궁금해서 몇 번 클릭했던 것은 같다. 그런데, 그 몇번으로 인해 계정이 29일 이나 중지된다고?(정확히는 구글 에드센스 연동이 중지) 짜증도 조금 났다. 
 
심지어, 이의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신청할 거리도 없지만 구글의 단호함에 또 다시 놀랐다. 초보 블로거로서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경험하는 구나 싶었다. 그런데 뭐, 29일 금방 가지 않을까.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것일 뿐, 나는 나대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되었다. 
 
그래도 벌써 9일 째이다. 20일 동안 나의 글과 나의 정보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계정이 풀릴 것이다. 그러고보니, 아로스님의 shorts 영상을 본 것이 기억났다. 구글 애드센스 절대 하지 말아야할 3가지. 
 
내가 나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
친구와 서로 블로그를 찾아가 광고를 클릭해주는 것
다른 블로거와 서로 상호간에 광고를 클릭해주는 것
 
구글이 다 인지하여 제재를 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영상을 보고 내용을 알면 뭐하나. 이렇게 다 일일이 경험을 해야 기억을 하니. 아쉽지만, 재정비 한다는 마음으로 다시 블로그 글을 써보자. 내가 하고 싶은 것들, 지금 이 사회를 살면서 느낀 것들, 공유하고픈 것들, 알고 싶은 것들, 내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며 차분한 마음으로 계정정지 해제를 기다리겠다.
 
그럼에도, 아직도 좀 허탈하다 허허. 
 
 
 
 
 

728x90
반응형